풀무원건강생활은 우리 이웃들과 건강하고 따뜻한 삶을 나누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공유가치창출 활동
풀무원건강생활은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기업과 사회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CSV(Creating Shared Value)활동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삶이 아름다운 삶이다(Healthy Life, Beautiful Life)"라는 비전 아래, 건강 솔루션 제공을 통해 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공유가치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1998년부터 여성 건강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며 개발한 여성건강기능식품(로젠빈, 우먼코드, 셀리뉴), 대한민국 여성 건강 희망 캠페인 운영(쿠퍼만 지수 설문조사를 통해 갱년기 여성 건강 상태 분석 및 여성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제품 체험기회 제공), '세계 여성의 날' 기념 갱년기 여성 건강을 위한 전문가 초청 웨비나 개최 등 사업영역과 연계한 사회적 이슈 해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활동 여성 조직으로 구성된 핵심 파트너 로하미들과 소통 및 공감할 수 있는 CSV 활동(줍깅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지난 37년간 풀무원건강생활은 방문판매를 통해 약 200만 명의 여성 고객과 소통을 해왔으며, 앞으로 고객 접점을 지속 확대하여 보다 많은 여성 고객들에게 건강한 삶과 지속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생활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임직원의 이웃사랑 활동
풀무원 전사 임직원들은 2005년부터 유기농가 일손돕기, 무료 급식 활동 등 매년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풀무원건강생활 임직원들은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을 위한 도시락 배달 봉사, 아동 복지시설을 방문해 아이들과 교류하며 함께 하는 간식만들기와 실내외 활동, 우리나라 식문화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 가정 주부를 대상으로 리빙케어사업부 전문 쉐프가 진행하는 한식 요리 강좌, 취약 계층에게 전달하는 빵만들기 활동 등 매년 정기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의 나눔활동
풀무원건강생활의 파트너(로하미)들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풀무원로하스 가맹점이 참여하여 매년 이웃사랑기금을 모금하고 있으며, 이렇게 모아진 이웃사랑 기금은 도움과 치료가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의 복지시설과 연계하여 매월 복지시설을 방문, 따뜻한 마음이 필요한 이웃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임직원의 이웃사랑 기금
임직원들은 매월 급여액의 일정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고 있습니다.
이 기금은 한국 국제기아대책기구를 통해 국내 결식 아동의 점심 급식비와 세계의 굶주린 이웃을 돕는 기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점심 한 끼를 굶는 기아체험을 하고 식사 비용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하고 있습니다.
지구사랑 기금
풀무원은 1993년부터 우리 삶의 터전인 자연 환경을 보존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생활 환경을 만들고,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을 위해 제품에 ‘지구사랑 마크’를 부착해 매월 총 매출액의 0.1%를 지구사랑기금으로 적립하고 있습니다.
이 기금은 대기, 토양, 수질 등 자연 환경을 유지,개선, 보호하기 위한 활동과 기업의 이윤을 나누고 실천하는 활동에 지원되고 있습 니다.
‘지구사랑 마크’는 풀무원 사회공헌활동의 상징이자 앞으로도 변함없이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을 실천하겠다는 풀무원건강생활의 약속입니다.